실시간예약
Special
This place provides the best time for those who are staying
춘추관만의 특별함을 만나보세요.
Chunchugwan, Special
Special #01
Chunchugwan, Special Info


신선이 된다신선 선仙, 복숭아나무 도桃, 신비로운 기운이 무지개처럼 뻗어 내린 선도산 자락을 깔고 앉은 춘추관, 선도산의 기운과 풍광으로 인하여 뜰을 거닐기만 해도 신선이 된다.
Special #02
Chunchugwan, Special Info


경주를 한눈에 본다춘추관 마당에서 대릉원, 황리단길, 월성, 월정교, 박물관, 터미널, 경주역, 시장 등이 한눈에 들어온다. 고즈넉한 아름다움의 꽃밭 같은 경주의 야경 또한 꿈인 듯 펼쳐 보여준다.
Special #03
Chunchugwan, Special Info


신라천년 역사의 현장이다삼국통일의 주역이신 김춘추 태종무열왕(비석은 국보25)의 왕릉과 왕가의 능들이 춘추관 뜰에서 숨 닿을 듯 가깝다. 부근엔 서악동고분군 진흥왕릉, 진지왕릉, 문성왕릉, 헌안왕릉, 김인문 묘, 김양 묘, 서악리마애석불상(보물62), 서악리 삼층석탑(보물65), 서악서원 등이 있다.
Special #04
Chunchugwan, Special Info


교통이 좋다춘추관의 가장 큰 장점은 돌아앉으면 산첩첩이고 돌아서면 21세기 경주와 마주함이다. 승용차로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3분, 황리단길, 첨성대에서 5분, 경주IC에서 7분, KTX신경주역에서 10분이며 넓은 주차장이 있다.
Special #05
Chunchugwan, Special Info


힐링의 공간이다건강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실내에 천연소재를 적용했다. 벽면은 황토, 천정은 강원도에서 내려온 소나무로 마무리, 바닥은 옻칠을 일곱 번 먹인 옻장판, 난방은 원적외선이 나오는 탄소섬유로 하였고, 침구는 몸이 폭 싸이는 최고급이다. 또 천년의 소나무와 사계절 꽃이 피는 산책길이 기다리는 이곳 춘추관은 제대로 만나는 힐링의 공간이다.
Special #06
Chunchugwan, Special Info


천년의 인연 ‘소연정’의 기운을 받는다춘추관 뒷마당에 모습을 드러낸 바위 ‘소연정’
천년동안 선도산에서 신라를 지켜온 성모여신의 기운을 받으며 인연을 기다려온 이 바위는 그 기운으로 하여 행운을 주고, 인연을 이어주며 원하는 것을 이루게 한다. 이곳에 세 분의 지관이 다녀가면서 이구동성으로 한 말씀이 있었다. “이 자리를 보자면, 앞으로 남천이 흐르고 뒤로 선도산이 에워쌌으니 전형적인 배산임수 명당입니다. 신라 개국신화와 연관된 신령한 산 선도산의 기운이 흐르고 있어요. 좋은 기운입니다.”